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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상당한 무게를 디젤 트럭으로 운반할 때, 차량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브레이크입니다. 대형 디젤 트럭, 버스, 트랙터 트레일러에서는 제동 시스템이 에어 브레이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기는 풍부하지만 유압 브레이크 액이 누출될 수 있기 때문에 대형 차량은 운전자와 도로 위의 모든 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공기 구동 브레이크에 의존합니다.
에어 브레이크는 트럭과 버스와 같은 디젤 차량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차량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디젤 기술자는 에어 브레이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을 문제 해결, 서비스 및 유지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에어 브레이크는 유압 유체 대신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서비스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시스템에는 여러 개의 공기 회로가 있고, 주차 브레이크는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 또는 이 두 가지를 조합하여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과 안전성은 구성 요소의 적절한 유지 관리에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브레이크, 그 구성 요소 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트럭 에어 브레이크 작동 방식
트럭의 에어 브레이크는 유압 유체 대신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에어 브레이크는 드럼 브레이크 또는 디스크 브레이크 또는 이 둘의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공기는 엔진에 장착된 압축기에 의해 가압됩니다. 그런 다음 공기 압축기는 공기를 공기 저장 탱크로 펌핑하여 필요할 때까지 압축된 공기를 저장합니다.
공기압은 서비스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스템에는 여러 개의 공기 회로가 있습니다. 주차 브레이크는 챔버의 공기압이 해제될 때 스프링 브레이크 챔버의 주차 브레이크 부분에서 스프링 힘에 의해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주차 브레이크를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압이 너무 낮으면 챔버에서 스프링이 가하는 힘이 다이어프램에 가해지는 공기의 힘을 극복하고 모든 바퀴에 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에어 브레이크는 유압 브레이크 회로와 유사하게 작동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압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공기압이 가해집니다.
드럼 브레이크 작동 방식
드럼 브레이크 작동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을 작동시킵니다.
탱크의 공기는 브레이크 밸브에 공급됩니다.
밸브에서 나오는 공기는 브레이크 챔버로 전달됩니다.
챔버는 푸시로드를 움직여 슬랙 조절기를 누릅니다.
조정기는 푸시로드 힘을 캠 회전력으로 전달합니다.
캠이 회전하면서 롤러가 상승하여 신발이 드럼에 부딪히게 됩니다.
신발 안감이 드럼에 닿아 바퀴를 느리게 하거나 멈추게 합니다.
운영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놓습니다.
배달된 공기는 배기됩니다.
브레이크 슈 리턴 스프링은 신발이 드럼에서 접촉을 해제하도록 강제합니다.
브레이크 슈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면서 캠이 원래 위치로 다시 회전하게 됩니다.
슬랙 조정기가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브레이크가 해제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작동 방식
디스크 브레이크 작동의 경우 프로세스가 약간 다릅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을 작동시킵니다.
탱크의 공기는 브레이크 밸브로 공급됩니다.
밸브에서 나오는 공기는 브레이크 챔버로 전달됩니다.
챔버는 캘리퍼를 작동시켜 내부 브레이크 패드에 힘을 전달합니다.
캘리퍼는 내부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로터에 접촉할 때 가이드 핀에서 미끄러집니다.
브리지가 캘리퍼와 함께 움직여 외부 패드를 로터에 대고 움직입니다.
패드가 로터에 눌려서 힘을 전달하여 바퀴를 멈추게 합니다.
운영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놓습니다.
리턴 스프링은 캘리퍼/브리지를 다시 정지 위치로 되돌립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해제되었습니다.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의 구성 요소
차량의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제동을 보장하기 위해 일관되게 작동하는 여러 필수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공기를 가압하는 공기 압축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압축기는 저장 탱크에 저장됩니다. 이 탱크는 제동에 필요할 때까지 압축 공기를 저장합니다.
거버너가 컴프레서를 제어하여 지정된 한도 내에서 공기압을 조절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공기 압력이 탱크에서 일련의 밸브와 호스를 통해 방출되어 브레이크 챔버나 브레이크 캘리퍼에 도달합니다.
브레이크 챔버는 공기압을 기계적 힘으로 변환하여 브레이크 슈즈나 패드를 드럼이나 로터에 대고 활성화하여 차량의 속도를 늦추거나 멈추게 합니다. 빠른 해제 밸브를 통해 공기압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어 브레이크를 빠르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과 안전성은 이러한 부품의 적절한 유지보수와 동기화에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차량에 장착된 에어 브레이크
자동차의 에어 브레이크
일반적으로 트럭이나 버스와 같은 대형 상용차와 관련된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일반 승용차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신 승용차는 주로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브레이크 액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페달에서 브레이크 패드나 신발로 힘을 전달하여 마찰을 일으켜 차량을 느리게 하거나 멈추게 합니다.
버스의 에어 브레이크
버스, 특히 크기와 무게가 큰 버스의 안전과 기능에 관해서는 에어 브레이크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형 트럭과 마찬가지로 버스도 이러한 차량으로 인한 상당한 제동 요구 사항을 관리하는 데 효율적이기 때문에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트럭의 에어 브레이크
트럭의 안전한 운행에 필수적인 에어 브레이크는 이러한 대형 차량에 필요한 상당한 무게와 정지력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트럭은 크기와 적재 용량에 따라 부과되는 까다로운 제동 요구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일반적으로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세미트럭의 에어 브레이크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세미트럭의 안전과 제어의 중추 역할을 하며, 엄청난 크기와 무게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세미트럭은 특히 무거운 짐을 운반하면서 고속도로를 항해할 때 운행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에 광범위하게 의존합니다.
에어 브레이크 자주 묻는 질문
차량에서 에어 브레이크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에어 브레이크는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작동하여 대형 차량의 제동 과정을 제어하고 촉진합니다. 이 시스템은 에어 컴프레서, 탱크, 밸브, 호스, 브레이크 챔버 및 브레이크 슈즈 또는 패드를 포함한 여러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저장 탱크에 저장된 압축 공기가 밸브와 호스를 통해 브레이크 챔버로 방출됩니다. 이러한 공기압의 방출은 브레이크를 활성화하여 브레이크 슈나 패드가 드럼이나 로터와 맞물리게 하여 마찰을 일으키고 차량 속도를 늦춥니다.
트럭에서 에어 브레이크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에어 브레이크는 트럭, 버스, 대형 상용차와 같은 대형 차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상당한 무게와 까다로운 제동 요구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제동 메커니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승용차에서 볼 수 있는 유압 시스템과 달리,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압축 공기를 동력 전달 매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더 무거운 차량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