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바깥 공기는 너무 덥고 에어컨은 차가워서 온도 차에 의해서 습기가 내부에 남아있게 되면 세균 번식으로 인해서 에어컨 냄새가 날 수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에어컨 청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엘지 lg 벽걸이 에어컨 필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엘지 lg벽걸이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그럼 이제 엘지 벽걸이 에어컨 필터 셀프 청소를 시작하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라고 하면 생각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모두 뽑은 다음에 에어컨 청소를 시작합니다.

 

 

우선, 필터가 어느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전면에 있는 경우도 있고 상단에 위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엘지 휘센 오브젤컬렉션 타워II 에어컨은 필터가 패널 상단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위쪽에 보면 이렇게 필터가 보이는데요. 패널을 위로 올려서 극세 필터를 꺼냅니다. 그다음 필터의 먼지를 청소기로 흡입하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샤워기를 사용해서 물을 뿌려서 먼지를 제거해주었습니다. 아마 많이들 에어컨 청소에 사용하시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잘 세척을 하는데요. 부드러운 솔을 사용해야 필터가 손상되지 않는답니다.

 

 

자연 건조를 해야 하는 순서입니다. 직사광선보다는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건조한 다음에 바짝 마르면 분해했던 순서의 역순으로 조립을 하면 됩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교체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에어컨 필터 자체에 곰팡이가 있거나 너무 지저분해서 세척이 안 된다면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패널이 전면에 위치하고 있다면 전면 패널의 아래쪽을 잡고 위로 들어올리면 필터가 보일 텐데요. 그 외의 과정은 모두 같습니다.

 

 

전면 에어컨 필터 청소 시, 필터 유형은 A타입과 B타입으로 나누어집니다. A타입은 좌우가 나뉘어 있는 형태이며 B타입은 전체적으로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에어컨 콘덴서 코일이라고 부르는 냉각핀이 있는 곳에 에어컨 탈취제를 뿌리면 꿉꿉한 에어컨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탈취제를 뿌린 다음에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셀프 벽걸이 에어컨 청소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으세요? 그런데 냉각핀까지 모두 깨끗하게 청소하려면 전문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비용은 다소 들겠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랍니다.